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엔진오일 교환주기 자세히 알아보자 2022

by 꿀팁요정 민지 2022. 4. 10.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일반적으로 6개월이지만 일부 제조업체에서는 최대 10,000km까지 연장된 배출 주기를 권장합니다. 또한 오일 분석을 수행하여 언제든지 오일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합성유를 사용하여 간격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엔진오일 교환주기 중에 배수 간격의 절반 정도에 1차 필터를 교체해야 한다는 사실과 같이 연장된 배수 간격을 위해 오일을 선택할 때 몇 가지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차량의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자동차의 연도, 제조사, 모델의 세 가지 주요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이전 권장 사항은 3,000마일 또는 3개월이었지만 최신 엔진은 보다 정교한 화학 작용을 하고 더 오래 지속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최적의 성능과 수명을 위해서는 적어도 일년에 두 번 오일을 교체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차량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제조사의 사양에 따라 엔진오일 교환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지만, 후회하는 것보다 안전한 것이 낫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엔진오일 교환주기 3개월 또는 6개월

기존에는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3개월 또는 3,000마일이었으나 신기술로 엔진오일이 개선되면서 주기를 6개월 또는 6,000마일로 연장했다. 이 간격은 가이드를 위한 것이지, 엄격하고 빠른 규칙이 아닙니다. 오일이 너무 걸쭉하거나 부적절하게 보관된 경우 엔진 성능이 저하되고 연료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기존 오일 15W/40에 대한 제조업체의 권장 엔진 오일 교환 간격은 6000km(3700마일) 또는 7,000마일(7,000마일)입니다.

엔진은 최근 몇 년 동안 더욱 세련되고 깨끗해졌으며 크랭크케이스 오일은 예전보다 깨끗합니다. 최신 엔진은 또한 보다 효율적인 여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미립자의 존재를 줄입니다. 합성 모터 오일은 또한 오일 여과를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제조업체는 대부분의 자동차에 대해 7-500마일의 오일 교환 간격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이 간격은 대부분의 자동차에 대해 여전히 너무 짧습니다. 가스 비용을 절약하려는 경우 무연 또는 더 나은 품질의 연료 사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결정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부는 연구에 기반한 수학적 모델을 사용합니다. 이 과정에서 오일의 온도, 엔진 회전수, 차량 운행 시간을 측정한다. 그러나 이 방법은 오일의 상태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없으므로 자신의 차량에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오일 교환 주기에 대해 설명합니다.

제조업체가 권장하는 간격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것 외에도 정기적으로 차량의 오일 레벨을 확인해야 합니다. 차량의 연식과 모델에 따라 몇 주에 한 번씩 충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 자동차는 오일을 거의 소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누출 징후가 보이면 즉시 수리를 받으십시오. 그러나 언제 오일을 교체해야 하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도 계량봉을 확인하면 오일을 교체할 시기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주기 유의점

합성 오일은 기존의 모터 오일보다 오래 지속되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합성 엔진 오일이 모든 유형의 엔진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오일 화학은 끊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에 기존 모터 오일은 일부 합성 오일을 능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년 전에 생산된 일부 합성 오일은 현재의 일부 기존 모터 오일보다 우수합니다. 요컨대, 합성 엔진 오일은 차량에 더 좋습니다. 자동차의 최대 성능을 얻고 싶다면 합성유를 선택하십시오.

일부 제조업체는 3,000마일 또는 5,000마일마다 오일을 교체할 것을 권장하고 일부는 합성 오일을 장기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오일 교환 주기를 무시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합성유에 대한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은 엔진의 수명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오일이 당신의 차에 적합한지 알아보려면 소유자 매뉴얼을 참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합성유가 환경에 더 좋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목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