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톱 세로줄 원인 및 없애기 2022

by 꿀팁요정 민지 2022. 4. 10.

손톱의 세로줄은 여러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지만 이러한 선의 모양은 육체적인 작업 요구의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근본적인 건강 문제로 인해 건선 및 편평 태선을 포함한 수직선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직선의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려면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있는 경우 가능한 한 빨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인 원인을 한번 알아볼까요?

손톱에 세로줄이 보이면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세로줄이 반드시 의학적 문제가 있음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걱정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의사가 적절한 치료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일부입니다. 항상 생명을 위협하는 것은 아니지만 손톱이 너무 건조하거나 너무 두꺼운 것으로 의심되면 의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손톱 세로줄 자세한 원인

손톱의 수직선이 검은색인 경우 가장 가능성이 높은 원인은 곰팡이 감염 또는 손톱 바닥의 부상입니다. 경우의 15%에서 검은 손톱 밑줄은 심내막염으로 인한 것입니다. 약한 면역 체계와 마찬가지로 곰팡이 감염도 이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손톱에 검은 선이 보이면 피부과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으십시오. 의사는 감염에 도움이 되는 국소 크림을 추천할 수도 있습니다.

단백질, 아연, 칼슘,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손톱에 세로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약물을 복용하고 국소 연고를 바르면 이러한 문제를 줄이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것을 줄이는 간단한 단계는 손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손톱과 큐티클은 손상되기 쉬우므로 특히 주의하십시오. 간단한 에머리 보드로 능선을 제거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손톱의 세로줄이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 결핍, 당뇨병 또는 신장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 의사는 혈액 검사와 소변 분석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사는 손톱 바닥을 검사하기 위해 피부과 의사에게 의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이나 손발톱 바닥이 두꺼워지는 것과 같은 다른 증상이 있는지 논의해야 합니다.

손톱의 세로 융기의 가장 흔한 원인은 수분과 영양 부족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와 손발톱 매트릭스는 영양분을 흡수하는 능력을 잃어 손발톱 성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손톱의 수직 융기는 경보의 원인이 아니지만 근본적인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화를 감지하는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톱 세로줄 세로 융기

노화 외에도 손톱 외상과 성장은 수직 융기의 다른 원인입니다. 보의 선이라고도 하는 수평선은 심각한 의학적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학 요법을 받은 사람들은 이러한 수평 융기를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결핍과 철분 결핍은 수직 융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신체가 케라틴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도 손톱 성장에 중요합니다.

손톱의 수직 융기는 해롭지 않지만 다른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는 건조한 피부, 영양 결핍 및 류마티스 관절염이 포함됩니다. 몸에 영양과 수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네일 플레이트 아래의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깁니다. 또한 잦은 매니큐어와 과도한 물 노출도 피부 건조와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선, 습진 또는 건조한 피부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손톱에 수직 융기가 생길 가능성이 더 큽니다.

굽힘 항복 응력 외에도 손톱에 가해지는 응력의 또 다른 원인은 과도한 무게입니다. 큰 나무 조각 위로 구부리는 경우 굽힘 항복 응력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 못은 정상적인 움직임 중에 항상 존재하지 않는 굽힘력에 저항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손톱 무게를 약간만 변경하면 이러한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측면 손톱 테스트 설정은 어떤 손톱이 귀하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댓글